건설근로자 전자카드 신청방법 – 선택이 아닌 필수

건설근로자는 건설현장에 출입하기 위해 전자카드를 꼭 사용하여야합니다. 하나은행과 우체국에서 건설근로자 전자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전국 영업점과 우정사업본부 및 전국 우체국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모두 발급이 가능합니다. 

건설근로자 전자카드제가 도입됨에 따라 건설근로자 전자카드 사용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전자카드근무관리시스템에 의하여 출근과 퇴근 그리고 근무시간 등의 내용이 기록되며 이를 토대로 건설근로자들의 노동에 대한 권리를 보호받게 되며 체계적인 인력관리가 되게합니다. 임금체불을 예방하기도 하며 근로시간 누락을 방지하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건설사업주는 전자카드 내역을 근거로 퇴직공제부금을 납부함으로서서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 퇴직공제금을 받을 수 있도록 계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건설근로자카드는 외국인도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이 낮은 신용불량자도 조건에 부합한다면 건설근로자 전자카드를 신청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건설근로자 전자카드 신청

1. 우체국 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합니다.

> 우체국 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2. 카드에서 금융상품몰을 클릭합니다.

newsclub.co.kr - 건설근로자 전자카드 신청방법 - 선택이 아닌 필수



3. 우체국 하나로 전자카드를 선택합니다.

newsclub.co.kr - 건설근로자 전자카드 신청방법 - 선택이 아닌 필수



4. 교통형카드, 비교통형카드 중 선택후, 카드 신청을 진행합니다.

newsclub.co.kr - 건설근로자 전자카드 신청방법 - 선택이 아닌 필수



관련글

건설기술인협회 경력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건설기계 조종사 안전교육 신청방법 – 4시간 의무교육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신청 방법 – 4시간 교육 무료대상자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이수증 조회방법 – 30초만에 확인


관련영상



문의하기

하나은행 혹은 우체국에 카드 발급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혹은 건설근로자공제회 공식 고객센터 전화번호 ☎ 1666-1122로 전화 문의 하시면 친절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드사전화번호
하나은행1599-1900
우체국1599-1111



댓글남기기